055-933-7463

뉴스

작성일 2022-11-01

합천연호로타리클럽,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사랑 전해

 

합천연호로타리클럽(회장 강정숙)은 지난 1022일 봉산면 노파망향의 동산에서 강정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댐수몰로 고향을 잃은 어르신들이 마음을 달래는 쉼터인 망향의 동산주위를 돌며, 고향을 찾는 이들에게 깨끗한 기억을 심어주기 위해 각종 쓰레기를 줍고 풀정리도 하는 등 합천연호로타리클럽에서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 1031일에는 미용업에 종사하는 정애정(태양미용실)회원을 비롯해 5명이 합천고려요양병원을 찾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미용봉사를 진행하고, 간식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말동무도 해주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합천신협, 다문화가정에 겨울이불 기탁

 

합천신협(이사장 서정홍)은 지난 111일 합천군(군수 김윤철)에 겨울이불 23(1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합천군은 기탁받은 겨울이불을 관내 어려운 다문화가정 23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합천신협 서정홍 이사장은 온세상 나눔 켐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울고 웃는 신협의 가치를 잘 나타낸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합천신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에 밝은 햇살을 비추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을 어부바하겠다고 전했다.

 

농협-농어촌공사-한전, 가을 수확기 일손 돕기 나서

 

농협 합천군지부(지부장 강문규)-한국농어촌공사 합천지사(지사장 손홍모)-한국전력공사 합천지사(지사장 강연군)는 지난 1031일 가을 수확기를 맞아 농촌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합천군 가회면 사과재배 농가를 찾아 사과 수확을 도왔다.

강문규 지부장은 농민이 한 해 동안 땀과 정성으로 키워낸 농작물을 제때 수확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함께한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전력공사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함께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합천군연합회, 고구마 품평회 개최

 

지난 1028일 적중면에 위치한 합천동부농협 농산물공판장에서 농촌지도자합천군연합회(회장 안영길)는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포에서 재배한 고구마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흔히 꿀고구마라고 알려진 베니하루카 품종을 전 읍면 시범포에서 각각 재배하여 지역별 토질이나 고구마의 생육 특성 등에 따라 어느 지역에서 생산한 고구마가 가장 맛이 좋은지를 회원들 간 평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편, 안영길 농촌지도자합천군연합회장은 친환경 저탄소 농업 혁신 재배기술 전파를 통한 유기비료 및 농약 사용 절감 등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26일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율곡파크골프클럽 창립 총회 개최

 

율곡파크골프클럽(회장 박재하)은 지난 1026일 율곡면 복지회관 2층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이한신·박안나·김문숙 합천군의원과 김해은 합천군체육회장, 강상열 합천군 파크골프협회장, 오근희 율곡면장, 강호동 율곡농협조합장 및 파크골프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율곡파크골프클럽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내빈소개와 축사, 회칙승인 및 임원선출 순으로 진행됐으며, 클럽을 이끌어갈 임원으로 박재하 회장, 장문철·이정희 부회장, 문병기 감사, 강천수 총무를 임원으로 선출했다.

김윤철 군수는 클럽 창립 축하와 더불어 율곡 파크골프클럽이 면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화합을 도모하는 건강한 클럽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파크골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스포츠를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인프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재하 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원들과 율곡면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율곡파크골프클럽이 최고의 스포츠 클럽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